은혜의 행동 Acts Of Grace
대답하되 치지 마소서…떡과 물을 그 앞에 두어 먹고 마시게 하고 (열왕기하 6:22)
Do not kill them . . . . Set food and water before them so that they may eat and drink. [ 2 KINGS 6:22 ]
...
‘은혜에 대하여’라는 소설에서 자신과 소원해진 딸을 찾고 싶어하던 데이비드 윙클러에게는 허먼 쉴러가 그를 도울 수 있는 유일한 사람입니다. 하지만 문제가 있습니다. 데이비드의 딸은 사실 그와 허먼의 아내와의 불륜관계에서 태어난 아이였고, 허먼은 그에게 다시는 연락하지 말라고 경고한 상태였습니다.
그렇게 수십 년이 지나 데이비드는 허먼에게 편지를 보내어 자신이 한 일에 대해 사과를 합니다. 그리고는 이어서 “나는 내 딸에 대해 아는 게 거의 없어 인생에 빈 공간이 있습니다.”라고 하며 딸에 대한 정보를 달라고 간곡히 부탁합니다. 그는 허먼이 과연 자기를 도와줄지 조용히 기다립니다.
우리는 우리에게 잘못한 사람들을 어떻게 대해야 할까요? 이스라엘 왕은 그의 적들이 기적처럼 자신의 손에 넘겨진 후에 이 질문을 받았습니다(열왕기하 6:8-20). 그는 선지자 엘리사에게 묻습니다. “내 아버지여 내가 치리이까?” 엘리사는 아니라고 말합니다. “떡과 물을 그들 앞에 두어 먹고 마시게 하고 그들의 주인에게로 돌려 보내소서”(21-22절). 이 은혜의 행동으로 이스라엘은 적들과 평화롭게 지내게 됩니다(23절).
허먼은 데이비드의 편지에 답장을 하고 그를 집으로 초대해 음식을 대접합니다. 허먼은 식전 기도를 올리며 “우리 주 예수님, 지난 세월 동안 저와 데이비드를 보살펴 주셔서 감사합니다.”라고 합니다. 허먼은 데이비드가 딸과 관계를 회복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데이비드는 나중에 허먼의 생명을 구해줍니다. 하나님의 인도하심으로 우리에게 잘못한 사람들에게 은혜를 베풀면 종종 우리에게 축복으로 돌아옵니다.
Herman replies to David’s letter, invites him to his home and cooks him a meal. “Lord Jesus,” he prays before they eat, “thank you for watching over me and David all these years.” He helps David find his daughter, and David later saves his life. In God’s hands, our acts of grace toward those who’ve wronged us often result in a blessing to us.
...
Dear Jesus, please give me the wisdom and power today to offer grace to those who’ve wronged me.
사랑하는 예수님, 오늘 저에게 잘못한 사람들에게 은혜로 대할 수 있는 지혜와 힘을 주소서.
[오늘의 양식 "은혜의 행동 Acts Of Grace" 중]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