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의 정신 The Spirit Of Christmas


 


너희가 여기 내 형제 중에 지극히 작은 자 하나에게 한 것이 곧 내게 한 것이니라 (마태복음 25:40)

Whatever you did for one of the least of these . . . you did for me. [ MATTHEW 25:40 ]

...
다양한 외국 손님들의 문화를 축하하기 위해서 우리 교회에서 열린 크리스마스 만찬에서 밴드가 중동의 전통적인 캐롤인 “레이랏 알 밀랏”을 연주할 때 나는 다르부카(드럼의 종류)와 우드(기타 같은 악기)소리에 맞춰 즐겁게 박수를 쳤습니다. 밴드 가수는 이 곡 제목의 뜻이 “성탄의 밤”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그 가사는 듣는 이에게 목 마른 사람에게 물을 주거나, 애통하는 사람을 위로하는 방식으로 다른 사람을 섬기는 것이 성탄의 정신이라는 것을 상기시켜 줍니다.

이 캐롤은 예수님이 배고플 때 먹을 것을 주고, 목마를 때 마실 것을 주며, 병들고 외로울 때 위로하고 돌보는 등 제자들이 주님께 행한 일들을 칭찬하는 비유에서 유래한 것 같습니다(마태복음 25:34-36). 비유에 나오는 사람들은 예수님의 칭찬을 단순히 받아들이는 대신 자신들이 실제로 그리스도를 위해 이런 일을 한 적이 없었다고 생각하며 의아해했습니다. 예수님은 “너희가 내 형제 중에 지극히 작은 자 하나에게 한 것이 곧 내게 한 것이니라”(40절)고 대답하셨습니다.

연말연시에는 크리스마스의 정신을 잊지 말자는 말이 종종 축제 분위기를 살리자는 뜻으로 다가오기도 합니다. “레이랏 알 밀랏”은 다른 사람들을 돌봄으로써 진정한 크리스마스의 정신을 실천할 수 있음을 깨닫게 합니다. 그리고 놀라운 것은 그렇게 할 때 다른 사람 뿐만 아니라 예수님을 섬기게 된다는 것입니다.

...
Dear Jesus, help me reflect the spirit of Christmas You modeled by coming to earth not to be served but to serve.

사랑하는 예수님, 섬김을 받기 위해서가 아니라 섬기기 위해 이 땅에 오셔서 본을 보이신 그 크리스마스의 정신을 본받게 하소서.

[오늘의 양식 "크리스마스의 정신 The Spirit Of Christmas" 중]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Prayer 6

Close to Thee (Thou My Everlasting Portion)

Lynda Randle - God On the Mounta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