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코 혼자가 아닌 Never Alone
네 하나님 여호와 그가 너와 함께 가시며 결코 너를 떠나지 아니하시며 버리지 아니하실 것임이라 (신명기 31:6)
The Lord your God goes with you; he will never leave you nor forsake you. [DEUTERONOMY 31:6]
...
오랫동안 나는 여러 가지 이유로 외로움과 싸우는 수많은 사람들을 격려하고 기도해 왔습니다. 가족들의 발길이 끊어진 요양원 입원자들, 빈집에 홀로 있지 않으려고 밖에 나와 시간을 보내는 미망인들, 마음을 털어놓을 데가 없는 교회 사역자들, 무시당하고 외로운 노숙자들 같은 사람들입니다.
외로움은 언제 누구에게나 닥칠 수 있습니다. 2023년 5월 미국 외과 의사회는 널리 퍼져가는 외로움에 대해 경종을 울리는 권고문을 발표했습니다. 미국 성인의 약 절반이 외로움을 경험한 적이 있다고 말하는데, 권고문에 의하면 외로움은 매일 12개비의 담배를 피우는 것만큼 치명적이라고 합니다.
모세는 후계자 여호수아에게 자리를 넘겨주면서 이스라엘 백성이 약속의 땅에 들어갈 때 어떤 전투도 홀로 치르지 않으리라는 것을 기억하기를 바라며, “ 너희는 강하고 담대하라 두려워하지 말라 그들 앞에서 떨지 말라 이는 네 하나님 여호와 그가 너와 함께 가시며 결코 너를 떠나지 아니하시며 버리지 아니하실 것임이라”(신명기 31:6)고 말했습니다. 그는 또한 백성들의 새 지도자인 여호수아 에게 “여호와 그가 네 앞에서 가시며 너와 함께 하사 너를 떠나지 아니하시며 버리지 아니하시리라”(8절)고 상기시켜 주었습니다.
그리고 모세는 오늘날 우리에게도 용기를 주는 말로 이렇게 마쳤습니다. “너는 두려워하지 말라 놀라지 말라”(8절).
외로움이 찾아올 때 하나님께서 결코 우리를 떠나거나 버리지 않으신다는 것을 알고 위안을 받으시기를 바랍니다.
When we’re facing loneliness, let’s take comfort in knowing that God will never leave or forsake us.
...
Dear God, thank You that I’m never alone.
사랑하는 하나님, 제가 결코 혼자가 아님에 감사드립니다.
[오늘의 양식 "결코 혼자가 아닌 Never Alone" 중]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