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 내려놓기 Strength To Let Go
영원하신 하나님 여호와…는 피곤하지 않으시며 곤비하지 않으시며 [이사야 40:28]
He will not grow tired or weary. [ ISAIAH 40:28 ]
...
한때 세계에서 가장 힘센 사나이로 알려졌던 미국 역도선수 폴 앤더슨은 아주 심한 중이염과 체온 39.5도의 고열에도 불구하고 1956년 호주 멜버른 올림픽에서 세계 신기록을 세웠습니다. 다른 선수들보다 뒤처진 상황에서 그가 금메달을 획득할 유일한 길은 마지막 시도에서 올림픽 신기록을 세우는 것뿐이었습니다. 그의 1, 2차 시도는 아주 안 좋았습니다.
그래서 이 건장한 운동선수는 우리 같이 아주 약한 사람이라도 할 수 있는 일을 했습니다. 그는 자신의 힘을 내려놓고 하나님께 더 큰 힘을 구했습니다. 나중에 그는 “나는 협상을 한 게 아니라 정말 도움이 필요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마지막 시도에서 그는 413.5파운드(187.5킬로그램)의 역기를 머리 위로 번쩍 들어올렸습니다.
그리스도의 사도인 바울은 “내가 약한 그 때에 강함이라”(고린도후서12:10)고 했습니다. 영적인 힘을 말한 것이었는데, 바울은 하나님의 능력이 “약한 데서 온전하여짐”(9절)을 알았습니다. 이사야 선지자의 선포처럼 “[하나님은] 피곤한 자에게는 능력을 주시며 무능한 자에게는 힘을 더”하십니다(이사야 40:29).
그런 힘을 얻는 길은 무엇이었습니까? 예수님 안에 머무르는 것입니다. “나를 떠나서는 너희가 아무것도 할 수 없음이라”고 주님은 말씀하셨습니다(요한복음 15:5). 역도선수 앤더슨이 자주 말했듯이, “세상에서 가장 힘센 사나이가 예수 그리스도의 능력 없이는 하루도 살 수 없다면, 당신은 어떻게 살아야 하겠습니까?” 그것을 알아보려면 우리도 자신의 헛된 힘에 의지하지 말고 하나님께 그분의 강하고 탁월한 도움을 구해야 합니다.
What was the path to such strength? Abiding in Jesus. “Apart from me you can do nothing,” He said (JOHN 15:5). As weightlifter Anderson often said, “If the strongest man in the world can’t get through one day without the power of Jesus Christ-where does that leave you?” To find out, we can release our dependence on our own illusive strength, asking God for His strong and prevailing help.
...
All-powerful God, my life’s burdens feel heavy and overwhelming, but abiding in You gives me Your strength to carry on and overcome.
전능하신 하나님, 내 인생의 짐들이 무겁고 벅차게 느껴져도 주님 안에 거할 때 감당하고 이겨낼 주님의 힘을 얻습니다.
[오늘의 양식 "힘 내려놓기 Strength To Let Go" 중]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