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 당신의 도움이 필요합니까? Who Needs Your Support?

 



사반의 아들 아히감의 손이 예레미야를 도와주어 그를 백성의 손에 내어 주지 아니하여 죽이지 못하게 하니라 [예레미야 26:24]


Ahikam son of Shaphan supported Jeremiah, and so he was not handed over to the people to be put to death. [ JEREMIAH 26:24 ]


...

클리퍼드 윌리엄스는 살인 누명을 쓰고 사형선고를 받았습니다. 사형집행을 기다리며 자기에게 불리하게 적용된 증거들을 다시 심사해 달라고 청원해보았으나 아무 소용이 없었습니다. 42년 동안 올린 청원은 한 번도 받아들여지지 않았습니다. 그러다가 쉘리 티보도라는 변호사가 그의 사건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그 변호사는 윌리엄스의 유죄를 인정할 만한 증거가 전혀 없을 뿐만 아니라 다른 어떤 남자가 범행을 자백했다는 것을 알아냈습니다. 마침내 윌리엄스는 76세에 무죄를 선고받고 석방되었습니다.


예레미야 선지자와 우리야도 깊은 곤경에 빠졌습니다. 그들은 유다 사람들에게 회개하지 않으면 하나님께서 심판하실 것이라고 경고하였습니다 (예레미야 26:12-13, 20). 이 말에 화가 난 유다 백성들과 고관들은 두 선지자를 죽이려고 하였습니다. 그들은 우리야를 잡는 데 성공하였습니다. 애굽으로 도망쳤던 우리야는 왕 앞에 잡혀 와 “칼로 죽임을 당하였습니다”(23절). 그런데 왜 예레미야는 죽이지 않았을까요? 한 가지 이유는 아히감이 “예레미야를 도와주어 그가 백성의 손에 내어주지 아니하여 죽이지 못하게 했기” 때문이었습니다(24절).


우리가 아는 사람 중에 사형을 앞둔 사람은 없을지라도 우리의 도움이 필요한 사람은 있을 것입니다. 주위에 권리가 짓밟힌 사람이나, 재능이 묻힌 사람이 있습니까? 목소리를 내지 못하는 사람이 있습니까? 티보도 변호사나 아히감처럼 나서는 것이 위험할 수도 있겠지만 그렇게 하는 것은 지극히 올바른 일입니다.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따라 우리가 나서서 도와주어야 할 사람은 누구입니까?


...

Loving God, help me to love others as You’ve loved me.


사랑의 하나님, 하나님이 저를 사랑하신 것처럼 저도 다른 사람들을 사랑하도록 도와주소서.



[오늘의 양식 "누가 당신의 도움이 필요합니까? Who Needs Yours Support" 중]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Prayer 6

Close to Thee (Thou My Everlasting Portion)

Lynda Randle - God On the Mounta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