받은 은혜를 나누기 Extending Grace To Others
무리가 큰 은혜를 받아 그 중에 가난한 사람이 없으니 [사도행전 4:33-34]
God’s grace was so powerfully at work in them all that there were no needy persons among them. [ ACTS 4:33.34 ]
...
우리 아들은 입양 전에 보육원에서 어린 시절을 보냈습니다. 우리는 아이를 그 콘크리트 건물에서 집으로 데려오기 전에 먼저 남아있는 그의 소지품을 모아 달라고 부탁했습니다. 안타깝게도 아이는 아무것도 없었습니다. 우리는 아이가 입고 있는 옷을 준비한 새 옷으로 갈아입히고, 다른 아이들을 위해서도 옷들을 남겨두었습니다. 나는 그가 가진 것이 아무것도 없는 것이 슬펐지만, 이제부터 우리가 그의 육체적 정서적 필요를 채워줄 수 있다는 것이 기뻤습니다.
몇 년 후, 우리는 가난한 가정들을 위해 기부를 부탁하는 한 사람을 만났습니다. 내 아들은 즐거이 자신의 동물 인형들과 동전 얼마를 기부했습니다. 그의 배경을 생각해보면 자기가 가진 것을 꼭 붙잡고 싶은 마음이 더 컸을지도 모릅니다(이해할 만하지요).
그가 너그러움을 보인 이유는 초대교회의 경우와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하나님의 은혜가 그들 모두에게 너무나도 강력하게 역사하고 있었기 때문에” 그들 중에 가난한 사람이 없었습니다(사도행전 4:33-34). 사람들은 서로의 필요를 채워주기 위해 자발적으로 자신들의 소유를 팔았습니다.
물질적이든 정신적이든 우리가 다른 사람들의 필요를 알게 될 때, 우리 속에 역사하는 하나님의 은혜가 매우 강하여 초대 교회와 같이 궁핍한 이들에게 마음으로부터 기꺼이 베풀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것은 우리가 예수님 안에서 “한 마음과 한 뜻”(32절)을 품은 성도로서 하나님의 은혜의 질그릇이 되게 해줍니다.
...
Thank You, God, for all You’ve given to me, including Your grace. Help me to extend Your grace to others.
하나님, 하나님의 은혜를 포함하여 제게 주신 모든 것에 감사드립니다. 다른 사람들에게 하나님의 은혜를 전하도록 도와주소서.
[오늘의 양식 "받은 은혜를 나누기 Extending Grace To Others" 중]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