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님과 동행 Walking With Jesus
이러므로 우리에게 구름 같이 둘러싼 허다한 증인들이 있으니 모든 무거운 것과 얽매이기 쉬운 죄를 벗어 버리고 [히브리서 12:1]
Therefore, since we are surrounded by such a great cloud of witnesses, let us throw off everything that hinders and the sin that so easily entangles. [ HEBREWS 12:1 ]
...
미국 서부에 위치한 211마일(약 340 킬로미터)의 존 뮤어 등산로를 횡단하는데 약 3주가 걸리기 때문에 꼭 필요한 양의 물품만 지니고 가는 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너무 많이 지고 가면 지치게 되고, 너무 적으면 그 과정을 마치는데 필요한 물품이 모자라게 됩니다.
마찬가지로 예수님을 믿는 신자로서 우리의 여정을 잘 마치려면 무엇을 지녀야 할 것인지를 깊이 생각해야 합니다. 히브리서 12장은 “모든 무거운 것과 얽매이기 쉬운 죄를 벗어버리라”고 말합니다. 저자는 우리의 삶을 “우리가 감당할 경주”에 비교하며 “피곤하여 낙심하지 말라”고 말합니다(1, 3절). 죄로 힘겨워하거나 우리를 위해 하나님이 정해주신 길을 벗어나는 것은 불필요한 짐을 지는 것과 같습니다.
존 뮤어 등산로를 걷기 위해 필요한 목록이 있듯이, 하나님은 예수님을 따르는 지침들을 성경에서 제시해 주셨습니다. 우리는 성경말씀에 비추어 봄으로써 어떤 습관과 꿈, 소망이 지니고 갈 만한 가치가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가볍게 길을 갈 때 그 길을 잘 마칠 수 있습니다.
...
Jesus, help me travel lightly according to Your wisdom and to finish well.
예수님, 주님의 지혜를 따라 가볍게 길을 가고 잘 마치게 해주소서.
[오늘의 양식 "예수님과 동행 Walking With Jesus" 중]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