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습관과 성령님의 지혜 Habits And The Holy Spirit

 




오직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아 (로마서 12:2)

Be transformed by the renewing of your mind. [ ROMANS 12:2 ]

...
“이 근처에서 자랐어요?” 치과 위생사의 질문에 양치 도구가 아직 제 입 안에 있었기 때문에 대답하기가 힘들었습니다. 그의 설명에 의하면 1945년부터 바로 우리가 사는 시에서 세계 최초로 수돗물에 불소를 첨가하기 시작했답니다. 충치를 예방하기 위하여 수돗물 1리터 당 아주 소량인 0.7 밀리그램의 불소를 첨가한 것입니다. 전문가들은 그 효과를 확실 하게 확인했습니다. 하지만 나는 이런 사실을 전혀 모르고 평생 그 물을 마셔온 것이지요!

우리가 매일 접하는 것은 장기적으로 우리에게 영향을 줍니다. 먹고 마시는 것뿐만 아니라 오락, 친구, 소셜 미디어 등도 마찬가지입니다. 바울 사도는 “너희는 이 세대를 본받지 말고 오직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으라” (로마서 12:2)고 경고했습니다. 성령님께서 예수님을 따르는 이들을 예수님처럼 만드시는 과정은 한 인간의 일생이 걸립니다. 우리의 습관들은 하나님이 하시는 일에 도움이 될 수도 있지만 방해가 될 수도 있습니다. 우리가 무엇을 습관적으로 접하는지 파악하기는 쉽지 않지만 우리는 “지혜와 지식”이 풍성하신 하나님께(11:33) 도와달라고 구할 수 있습니다. 지혜와 분별은 우리 자신을 “지혜롭게”(12:3) 분별하여 우리로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이 무엇인지”(12:2)를 알게 해 주십니다.

주님께서 우리 일상 생활에 더하거나 빼기를 바라시는 것이 있다면 무엇이든지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모든 것들은 “주로부터 나오고 주로 말미암고 주에게로 돌아감”(11:36)이기 때문입니다. 주님께서 우리를 가장 잘 알고 계십니다.

Whatever He might be asking us to add to or remove from our daily lives is worth the price. All things are “from him and through him and for him” (11:36). He knows best.

...
Holy Spirit, thank You for working in and through my life.

성령님, 저의 삶 안에서 그리고 저를 통해 역사하심을 감사드립니다.

[오늘의 양식 "우리의 습관과 성령님의 지혜 Habits And The Holy Spirit" 중]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Prayer 7

we will keep our faith

매일 영어 기도 Pray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