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주하시는 그리스도 The Indwelling Christ


 


그 날에는 내가 아버지 안에 너희가 내 안에 내가 너희 안에 있는 것을 너희가 알리라 [요한복음14:20]

On that day you will realize that I am in my Father, and you are in me, and I am in you. [ JOHN 14:20 ]

...
영국의 목회자 F.B. 메이어(1847-1929)는 “심오한 그리스도의 내주하심” 이라고 불렀던 그의 주제를 설명하기 위해 달걀을 예로 들었습니다. 그는 조그마한 “생명 발아체”인 수정된 노른자가 어떻게 매일 조금씩 자라 껍질 안에서 병아리가 되는지에 주목했습니다. 이처럼 예수님도 우리에게 오셔서 성령을 통해 우리와 함께 거하시며 우리를 변화시켜 주실 것입니다. 메이어 목사님은 “이제부터 그리스도께서 자라가고 커져가며 다른 모든 것을 자신 안에 흡수하시면서 여러분 안에서 형체를 이루어 가실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그리스도께서 성령으로 믿는 자 가운데 거하시는 놀라운 사실을 자기의 말로는 다 표현할 수 없음을 잘 알았던 그는 예수님의 내주하심에 관한 자신의 설명은 완전한 게 아니라고 이해를 구했습니다. 하지만 그는 말로 완벽히 표현할 수 없다 해도 예수님이 하신 다음 말씀의 의미를 사람들에게 전하라고 당부했습니다. “그 날에는 내가 아버지 안에 너희가 내 안에 내가 너희 안에 있는 것을 너희가 알리라”(요한복음 14:20). 이것은 예수님이 제자들과 최후의 만찬을 나누시던 밤에 하셨던 말씀입니다. 주님은 하나님과 함께 오셔서 그분께 순종하는 이들과 거처를 함께 하실 것임을 제자들이 알기를 원하셨습니다(23절). 그것이 가능한 이유는 예수님이 성령을 통해 그를 믿는 자들 안에 내주하시기 때문입니다. 예수님은 그렇게 믿는 자들을 내부로부터 변화시켜 주십니다.

우리가 그것을 어떻게 상상하든, 그리스도는 우리 안에 살아 계시고, 우리를 인도하시고, 우리가 그분을 더욱 닮아 갈 수 있도록 우리를 돕고 계십니다 .

No matter how you picture it, we have Christ living inside us, guiding us and helping us to grow to be more like Him.

...
Jesus, You’re God and man. Thank You for giving of Yourself so sacrificially, that I might be called a child of God.

하나님이시며 사람이신 예수님, 자신을 희생하심으로 저를 하나님의 자녀 삼아주시니 감사합니다.

[오늘의 양식 "내주하시는 그리스도 The Indwelling Christ" 중]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Prayer 6

Close to Thee (Thou My Everlasting Portion)

Lynda Randle - God On the Mounta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