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에 이르는 길

[ 피에테르 데 그레베레 : 그리스도와 사마리아 여인 ]

 


모든 사람은 행복하기를 원합니다. 그러나 현실은 행복을 누리는 사람들보다 그렇지 못한 사람들이 더 많습니다. 왜 그럴까요? 왜 사람들은 행복하기를 원하면서도 불행을 안고 살까요? 행복에 이르는 길을 모르기 때문입니다. 더러는 알았어도 실천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행복에 이름에 꼭 필요한 것들이 무엇일까요?

4가지를 갖추어야 합니다. 다음의 4가지를 갖추었을 때 행복에 이르게 됩니다.

첫째 희망을 가져야 합니다. 희망을 품은 자가 행복으로 가는 길이 열립니다.

둘째는 보람 있는 일입니다. 자신의 열정을 바칠 수 있는 보람 있는 일이 있어야 합니다. 그런 일이 없는 사람들은 이미 불행으로 가는 길을 밟고 있습니다.

셋째는 사랑입니다. 사랑을 나눌 수 있는 대상이 있어야 합니다. 그러나 현대인들은 사랑을 줄 수 있는 대상을 가지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사랑 결핍증에 걸려 있습니다.

넷째는 믿음입니다. 자신을 통째로 바칠 수 있는 믿음을 가질 수 있어야 행복하여 질 수 있습니다. 예수께서 이르시기를 〈너 믿음대로 된다〉 하셨습니다. 믿음을 지닌 자가 행복으로 가는 길이 열립니다.

우리 모두 희망, 일, 사랑, 믿음을 가슴에 품고 행복을 가꾸어 나갑시다.



[김진홍 목사의 아침묵상]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Prayer 6

Close to Thee (Thou My Everlasting Portion)

Lynda Randle - God On the Mounta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