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소망의 닻 Our Anchor Of Hope


 


우리가 이 소망을 가지고 있는 것은 영혼의 닻 같아서 튼튼하고 견고하여 (히브리서 6:19)

We have this hope as an anchor for the soul, firm and secure. [ HEBREWS 6:19 ]

...
주일학교 6학년 학생들에게 어두운 골목에서 종이 상자를 덮고 자는 사람들의 사진을 들어 보여주며 “이들에게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 라고 물었습니다. “음식이요.” 한 아이가 말했습니다. “돈이요.” 다른 아이가 대답했습니다. “안전한 장소입니다.” 한 남학생이 신중하게 말했습니다. 그러자 한 여학생이 “희망이요.”라고 말했습니다.

그 여학생은 “희망이란 좋은 일이 일어날 것을 기대하는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나는 그 학생이 좋은 일을 “기대하는” 것에 대해 말한 것이 흥미로웠는데, 그것은 살면서 어려울 때에 좋은 일을 기대하는 것이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럼에도 성경은 이 여학생과 같은 관점에서 희망을 말하고 있습니다. “믿음은 바라는 것들의 확신”(히브리서 11:1, 새번역)이라면, 예수님을 믿는 우리는 좋은 일이 일어나기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그리스도를 믿는 사람들이 확신을 가지고 바라는 이 최고로 좋은 일은 무엇일까요? 그것은 “하나님께서 주시는 안식에 들어가리라는 약속”(4:1, 새번역)입니다. 믿는 자들에게 있어 하나님의 안식은 그분의 평화와 구원의 확신, 그분의 능력에 의지하는 것, 그리고 미래의 하늘 처소에 대한 보증을 의미합니다. 하나님이 보장하시고 예수님이 구원해 주시기 때문에 이 소망은 우리가 어려울 때에 강하게 붙잡아주는 닻이 될 수 있습니다(6:18-20).

세상은 진정 소망을 필요로 합니다. 그 소망은 좋을 때나 어려울 때나 하나님이 책임지시고 우리를 도우신다는 하나님의 진실하고 확실한 보증입니다. 우리가 하나님을 신뢰할 때, 우리는 그분이 모든 일을 그분의 때에 맞추어 우리를 위해 바르게 행하실 것을 압니다.

The world needs hope, indeed: God’s true and certain assurance that throughout good and bad times, He’ll have the final say and won’t fail us. When we trust in Him, we know that He’ll make all things right for us in His time.

...
Dear God, my hope in You is firm and secure, not because my faith is strong, but because You’re faithful to do as You’ve promised.

사랑하는 하나님, 하나님 안에서의 제 소망은 튼튼하고 견고합니다. 그것은 제 믿음이 강해서가 아니라, 하나님은 약속하신 대로 신실하게 행하시기 때문입니다.

[오늘의 양식 "우리 소망의 닻 Our Anchor Of Hope" 중]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Prayer 6

Close to Thee (Thou My Everlasting Portion)

Lynda Randle - God On the Mounta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