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꺼이 자신을 내어주신 구세주 Willing Savior
우리가 아직 죄인 되었을 때에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죽으심으로 (로마서 5:8)
While we were still sinners, Christ died for us. [ ROMANS 5:8]
...
니콜라스는 밤늦게 운전하다가 화재가 난 집을 발견했습니다. 집 앞에 차를 세우고 불타는 집 안으로 달려들어가 먼저 어린아이 네 명을 구해냈습니다. 그때 아이들을 돌보던 십대가 아직 아이 하나가 집 안에 남아있다고 니콜라스에게 말했습니다. 그는 망설임없이 다시 불길 속으로 들어갔습니다. 니콜라스는 여섯 살 소녀와 함께 2층에 갇혀 있다가 창문을 깨부수고는 아이를 안고 밖으로 안전하게 뛰어내렸습니다. 바로 그때 소방대원들이 현장에 도착했습니다. 자신보다 이웃의 안위를 우선한 그는 결국 모든 아이들을 구해낸 것입니다.
니콜라스는 다른 이들을 위해 기꺼이 자신의 안전을 희생하는 영웅적인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이 대단한 사랑의 행동은 죄와 사망에서 우리를 기꺼이 구원해 주신 예수님의 희생적인 사랑을 떠올려줍니다. “우리가 아직 연약할 때에 기약대로 그리스도께서 경건하지 않은 자를 위하여 죽으셨도다”(로마서 5:6). 바울 사도는 육신을 입으신 하나님이시며 완전한 사람이신 예수님이 우리가 결코 갚을 수 없는 우리 죄의 대가를 치르기 위해 자신의 생명을 내어주시기로 ‘선택하셨다’고 강조했습니다. “우리가 아직 죄인 되었을 때에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죽으심으로 하나님께서 우리에 대한 자기의 사랑을 확증하셨느니라”(8절).
기꺼이 자신을 내어주신 우리 구주 예수님께 감사하고 그분을 신뢰하면, 주님은 우리에게 말과 행동으로 희생하며 사랑할 수 있는 힘을 주십니다.
As we thank and trust Jesus, our willing Savior, He can empower us to love others sacrificially with our words and actions.
...
Dear Jesus, help me trust in Your provision as I place others first today.
사랑하는 예수님, 오늘 주님의 공급하심을 신뢰하면서 다른 이들의 필요를 먼저 생각할 수 있도록 도와주소서.
[오늘의 양식 "기꺼이 자신을 내어주신 구세주 Willing Savior" 중]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