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기심 극복하기 Overcoming Envy
사울이 죽인 자는 천천이요 다윗은 만만이로다 [사무엘상 18:7]
Saul has slain his thousands, and David his tens of thousands. [ 1 SAMUEL 18:7 ]
...
다윗이 골리앗과의 싸움에서 승리한 후 이스라엘 백성들은 “사울이 죽인 자는 천천이요 다윗은 만만이로다”(사무엘상 18:7)라는 노래를 진심을 다해 불렀습니다. 사울 왕은 비교당하는 것을 참을 수 없었습니다. 다윗의 성공에 시기심을 느낀 사울은 왕좌를 뺏길지 모른다는 두려움에(8-9절) 다윗을 죽이려고 끈질긴 추격전을 시작합니다.
살리에리가 음악으로, 사울이 권력 때문에 그랬던 것처럼, 우리도 우리와 비슷하지만 같은 분야에서 더 큰 재능을 가진 이들을 시기하는 유혹에 빠지기 쉽습니다. 그들의 일에 괜히 트집을 잡든지, 아니면 그들의 성공을 과소평가하면서 우리의 “라이벌들”에게 해를 입히려 들 수도 있습니다.
사울은 하나님의 선택으로 왕의 지위를 얻었는데(10:6-7, 24), 그 자리는 시기심보다는 안위를 지켰어야 하는 위치였습니다. 우리 또한 각자 고유하게 부름을 받았기 때문에(에베소서 2:10) 우리 자신들을 서로 비교하지 않는 것이 시기심을 극복하는 최선의 방법일 지도 모릅니다. 시기심 대신 서로의 성공을 축하 해 주도록 합시다.
...
Loving God, I thank You for my friends’ and colleagues’ successes.
사랑의 하나님, 나의 친구들과 동료들을 형통케 하시니 감사합니다.
[오늘의 양식 "시기심 극복하기 Overcoming Envy" 중]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