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출발 효과 Fresh Start Effect
새 사람을 입었으니 이는 자기를 창조하신 이의 형상을 따라 지식에까지 새롭게 하심을 입은 자니라 [골로새서 3:10 ]
[Put] on the new self, which is being renewed in knowledge in the image of its Creator. [ COLOSSIANS 3:10]
...
새달, 새해 또는 중요한 생일이 시작될 때 무언가를 바꿔야겠다고 맹세한 적이 있다면 당신만 그런 것이 아닙니다. 학자들은 그것에 ‘새 출발 효과’ 라는 이름까지 붙여 놓았습니다. 그들은 우리가 이와 같이 달력 상의 어느 시점에서 더 자신의 삶을 평가하고, 실패를 뒤로하고 다시 시작하는 경향이 있다고 말합니다. 더 나은 사람이 되고자 우리는 새로운 시작을 갈망합니다.
예수님을 믿는 믿음은 이런 갈망에 큰 영향을 주어, 우리의 가능한 최상의 모습에 대한 비전을 갖게 하고(골로새서 3:12-14), 과거의 우리 자신을 버릴 것을 요구합니다(5-9절). 믿음으로 말미암은 이 변화는 사람의 결심이나 맹세 만이 아닌, 하나님의 능력으로 가능합니다. 예수님을 믿을 때 우리는 새 사람이 되고, 우리를 온전케 하기 위해 하나님의 영이 우리 안에서 역사하십니다(10 절; 디도서 3:5).
예수님을 믿고 구원받는 것은 궁극적인 새로운 시작입니다. 그리고 달력을 보며 특별한 날짜를 기다릴 필요가 없으며, 지금 당장 새로운 삶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
Jesus, I give up my own plans to follow Yours. Please give me a fresh start!
예수님, 주님의 계획을 따르기 위해 제 계획을 내려놓습니다. 새로 시작할 수 있게 해주소서!
[오늘의 양식 "새 출발 효과 Fresh Start Effect" 중]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