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야 할 일, 하지 말아야 할 일 To Do Or Not To Do
내가 원하는 바 선은 행하지 아니하고… 악을 행하는도다 (로마서 7:19)
I do not do the good I want to do, … I keep on doing [evil]. [ ROMANS 7:19 ]
...
우리 모두의 마음에는 어린아이 같은 반항심이 도사리고 있습니다. 우리는 사람들로부터 무엇을 해라, 하지 말라고 하는 말을 듣는 것을 싫어합니다. 그러나 야고보는 우리에게 무엇이 옳은 일인지 알고도 그것을 행하지 않으면 죄라고 말합니다(4:17). 바울 사도도 로마서에서 이렇게 쓰고 있습니다. “내가 원하는 바 선은 행하지 아니하고 도리어 원하지 아니하는 바 악을 행하는도다 만일 내가 원하지 아니하는 그것을 하면 이를 행하는 자는 내가 아니요 내 속에 거하는 죄니라”(7:19-20).
예수님을 믿는 우리는 죄와 어떻게 싸워야 할지 잘 모를 때가 있습니다. 우리는 옳은 일을 행하기 위해 오로지 우리 자신의 능력에만 의지할 때가 너무 많습니다. 그러나 이 땅에서의 삶이 다하는 그날, 우리는 진정으로 죄의 충동에서 벗어나게 될 것입니다. 그래도 그때까지 우리는 사망과 부활로 죄를 이기신 주님의 능력에 의지할 수 있습니다.
As believers in Jesus, we may puzzle over our struggle with sin. But too often we depend solely on our own strength to do what’s right. One day, when this life is over, we’ll be truly dead to sinful impulses. Until then, however, we can rely on the power of the One who’s death and resurrection won the victory over sin.
...
Loving God, please help me to choose to do what’s right. My heart’s desire is to reflect Your perfect character and holy ways.
사랑의 하나님, 제가 옳은 일을 행하도록 선택할 수 있게 도와주소서. 제 삶으로 하나님의 완전한 성품과 거룩한 방식들을 드러내기 원합니다.
[오늘의 양식 "해야 할 일, 하지 말아야 할 일 To Do, Or Not To Do" 중]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