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국을 닮은 일터 Kingdom-Shaped Workplace
뜻이 하늘에서 이루어진 것 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지이다 (마태복음 6:10)
Your will be done, on earth as it is in heaven. [ MATTHEW 6:10 ]
...
빅토리아 시대의 공장 지대는 음침한 곳이었습니다. 사망률이 높았으며 이곳에 사는 노동자들은 가난하게 살았습니다. “이런 빈민가에 사는 노동자들이 어떻게 하면 이상을 추구하는 삶을 살 수 있을까?” 조지 캐드베리는 스스로에게 물었습니다. 그래서 자신의 초콜릿 사업을 확장하면서 근로자들에게 혜택이 돌아가는 새로운 종류의 공장을 지었습니다.
그 결과로 캐드베리 공장 근로자와 가족들을 위한 운동장, 놀이터, 학교 및 교회가 있는 300채 이상의 주택으로 이루어진 본빌 마을이 들어섰습니다. 그들은 충분한 임금을 받았으며 의료 서비스를 제공받았습니다. 이 모든 것은 캐드베리의 기독교 신앙 덕분이었습니다.
예수님은 하나님의 뜻이 “하늘에서 이룬 것 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지기를” (마태복음 6:10) 바라며 기도하라고 가르칩니다. 이 기도는 캐드베리가 그랬던 것처럼, 하나님이 이끄시는 일터가 우리의 “일용할 양식”을 얻고 우리에게 “죄 지은 자들”이 용서받는 곳이 되면 어떻게 바뀔지 그려볼 수 있게 해 줍니다(11-12절). 이는 고용인으로서 “마음을 다하여 주께 하듯 하고”(골로새서 3:23) 고용주로서 직원들에게 “의와 공평”(4:1)을 제공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보수를 받든 자원봉사를 하든 그 역할에 관계없이 함께 섬기는 이들의 복지를 살핀다는 뜻입니다.
조지 캐드베리처럼, 하나님이 우리의 이웃과 일터를 주관하신다면 상황이 어떻게 달라질지 상상해 봅시다. 주님의 임재로 인해 사람들이 풍요로워집니다.
Like George Cadbury, let’s imagine how things could be different if God were in charge of our neighborhoods and workplaces. Because when He is, people flourish.
...
Loving God, please help me to see what my workplace or neighborhood would look like under Your rule and empower me to bring change where I can.
사랑의 하나님, 주님 말씀을 따르는 일터와 이웃이 어떤 모습일지 볼 수 있도록 도와주시고, 제가 할 수 있는 변화를 가져올 수 있도록 힘을 주소서.
[오늘의 양식 "왕국을 닮은 일터 Kingdom-Shaped Workplace" 중]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