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허함을 채워 주시는 주님 He Fills The Empty
도둑이 오는 것은 도둑질하고 죽이고 멸망시키려는 것뿐이요 내가 온 것은 양으로 생명을 얻게 하고 더 풍성히 얻게 하려는 것이라 [요한복음 10:10]
The thief comes only to steal and kill and destroy; I have come that they may have life, and have it to the full. [ JOHN 10:10 ]
...
심리학자 매들린 레빈은 15세 소녀의 “자해 변장”(자해하는 사람들이 주로 사용하는 긴 소매 티셔츠) 옷이 손을 반쯤 가리고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 소녀가 소매를 걷어 올리자, 팔뚝에 면도날로 “공허하다”라고 새긴 글을 보고 레빈은 깜짝 놀랐습니다. 레빈은 마음이 아팠지만, 그 십대 소녀가 절실히 필요했던 도움을 받을 수 있어서 감사했습니다.
어떤 면에서 그 십대 소녀는 “공허하다”는 단어를 마음에 새겨 놓은 많은 사람을 대변하고 있습니다. 요한은 예수님이 공허함을 채우고 생명을 “풍성히” 얻게 하려고 오셨다고 기록했습니다(요한복음 10:10). 하나님은 모든 인간의 마음속에 풍성한 삶에 대한 갈망을 갖게 하셨으며, 사람들이 하나님과의 사랑의 관계를 경험하기를 바라십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또한 “도둑”이 사람이나 일들, 또는 환경을 이용하여 그들의 삶을 파괴하려 할 것이라고 경고하셨습니다(1, 10절). 그들이 생명을 준다고 하는 주장들은 모두 위조이며 가짜일 것입니다. 이와 달리 예수님은 참된 것, 곧 “영생”을 주시며, “아무도 [우리를] [예수님] 손에서 빼앗을 자가 없느니라”(28절)고 약속해 주십니다.
오직 예수님만이 우리의 빈 마음을 생명으로 채울 수 있습니다. 만일 공허함이 느껴진다면 오늘 주님을 부르십시오. 심각한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경건한 조언을 구하십시오. 오직 그리스도만이 풍성하고 충만한 생명, 곧 주님 안에서 찾을 수 있는 의미로 가득한 생명을 부어 주십니다.
...
Jesus, as I consider the full and abundant life You’ve provided for me, please help me resist turning from You to things I think will satisfy me.
예수님, 내게 주신 충만하고 풍요로운 삶을 생각하며, 주님을 떠나 나를 만족시키는 것으로 돌아가지 않도록 도와주소서.
[오늘의 양식 "공허함을 채워 주시는 주님 He Fills The Empty" 중]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