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브라도 천사 Labrador Angel

 



아침에 나로 하여금 주의 인자한 말씀을 듣게 하소서 [시편 143:8]

Let the morning bring me word of your unfailing love. [ PSALM 143:8 ]

...
대쉬우드에게는 감동적인 얘기가 있습니다. 그는 “나쁜 가정 환경”을 피해 열 여섯 살 때 가출했습니다. 그러나, 그런 과거의 상처들이 그가 다른 데서 치유 받도록 해주었습니다. 그는 말합니다. “우리는 종종 사람들에 실망하면 다른 데 관심을 가집니다. 그렇지요?” 대쉬우드에게는 등산과 그의 검은색 라브라도 반려견이 보여준 무조건적인 사랑이 그 “다른 데”의 큰 부분이었습니다.

나처럼 반려동물들을 깊이 사랑하는 사람들이 그렇게 하는 큰 이유는 반려견이 우리에게 쏟아붓는 무조건적인 사랑, 즉 아주 드문 모습의 사랑 때문입니다. 그러나 나는 그들이 본능적으로 주는 사랑이 다른 종류의 사랑이 보여주는 실패의 사례들보다도 현실을 훨씬 더 크고 깊이 있게 강조해 보여준다고 생각합니다. 마치 우주를 다스리시는 하나님의 흔들림 없는 무한한 사랑처럼 말입니다.

다윗의 많은 기도에서처럼 시편 143편에서도, 그는 철저히 혼자라고 느낄 때 흔들림 없는 “주의 인자한 사랑”(12절)에 대한 믿음으로 계속 소망을 붙듭니다. 그리고 평생 하나님과 동행하는 삶을 살면서, 아침마다 “주님의 변함없는 사랑의 말씀을 듣게”(8절, 새번역) 될 거라는 믿음도 갖게 됩니다.

그에게는 다시 하나님을 의뢰하고, 미지의 길을 갈 때 하나님이 그 길을 인도하시기를 바라는 것 만으로도 충분했습니다(8절).

...
Loving God, thank You for showing me how to believe in love and joy again. Help me to be a channel of that hope for others.

사랑의 하나님, 사랑과 기쁨을 믿는 법을 다시 보여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사람들에게 그런 소망의 통로가 되게 해주소서.

[오늘의 양식 "라브라도 천사 Labrador Angel" 중]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Prayer 6

Close to Thee (Thou My Everlasting Portion)

Lynda Randle - God On the Mounta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