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단어로 표현된 삶 A Life In Four Words


 


한마음과 한 입으로 하나님 곧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께 영광을 돌리게 하려 하노라 (로마서 15:6)

With one mind and one voice you may glorify the God and Father of our Lord Jesus Christ. [ROMANS 15:6 ]

...
제이 아이 패커로 잘 알려진 제임스 이넬 패커는 2020년에 94세 생일을 닷새 앞두고 돌아가셨습니다. 학자이며 작가인 그의 가장 유명한 책 ‘하나님을 아는 지식’은 출판되어 150만 부가 넘게 팔렸습니다. 패커는 성경의 권위를 세우고 제자를 양성하는 일에 앞장섰으며, 그리스도를 믿는 많은 사람들에게 진정으로 예수님을 위한 삶을 살라고 하였습니다. 노년에 이르러 교회에 남길 마지막 이야기를 묻는 질문에 패커는 “모든 것으로 그리스도를 영화롭게”, 이 네 마디로 줄여서 말했습니다.

James Innell Packer, better known as J. I. Packer, died in 2020 just five days shy of his ninety-fourth birthday. A scholar and writer, his best-known book, Knowing God, has sold more than 1.5 million copies since its publication. Packer championed biblical authority and disciple-making and urged believers in Christ everywhere to take living for Jesus seriously. He was asked late in life for his final words to the church. Packer had one line, just four words: “Glorify Christ every way.”

이 말은 극적인 회심을 하고서 자기 앞에 놓인 일을 충실히 감당하고 모든 결과를 하나님께 맡겼던 바울 사도의 삶이 생각나게 해줍니다. 로마서에 기록된 바울의 말 중에는 신약성경 전체의 신학적 의미를 가장 잘 함축하는 것들이 있는데, 그 중 “하나님 곧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께 영광을 돌리게 하려 하노라”(15:6)라고 했던 말을 패커가 자신의 말로 다시 요약했던 것입니다.

바울의 삶은 우리가 따라야 할 하나의 본입니다. 우리는 여러 가지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릴 수 있지만, 그 중 한 가지는 우리 앞에 놓인 삶을 살면서 그 결과를 하나님의 영원한 손에 맡기는 것입니다. 책을 쓰고, 선교 여행을 하고, 초등학교에서 가르치고, 연로한 부모를 돌보는 등, 무슨 일을 하더라도 거기에는 ‘모든 것으로 그리스도를 영화롭게!’라는 같은 목표가 적용됩니다. 기도하고 성경을 읽을 때 하나님은 우리를 도우셔서, 온전히 순종하는 삶을 살며 모든 언행으로 예수님을 영화롭게 하는 삶을 매일 살 수 있게 하십니다.

...
Dear Father, please help me to honor You today.

사랑하는 하나님 아버지, 오늘 하나님을 영화롭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소서.

[오늘의 양식 "네 단어로 표현된 삶 A Life In Four Words" 중]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Prayer 6

Close to Thee (Thou My Everlasting Portion)

Lynda Randle - God On the Mounta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