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분한 시간 Time Enough
또 사람들에게는 영원을 사모하는 마음을 주셨느니라 그러나 하나님이 하시는 일의 시종을 사람으로 측량할 수 없게 하셨도다 [전도서 3:11]
He has also set eternity in the human heart; yet no one can fathom what God has done from beginning to end. [ ECCLESIASTES 3:11 ]
...
전도서 3장의 처음 여덟 절은 삶의 여러 가지 주제를 임의로 골라 그에 대해 친숙하고 자연스러운 운율로 써 내려갑니다. 삶의 어느 단계에서든 우리가 하고 싶은 것을 다 할 시간은 없습니다. 그리고 시간 관리를 지혜롭게 하려면 계획이 필요합니다(시편 90:12).
우리의 영적 건강을 위해서는 매일 하나님과의 시간을 보내는 것이 우선순위이어야 합니다. 생산적인 일을 하면 마음의 낙을 누릴 수 있습니다(전도서 3:13). 하나님을 섬기고 다른 사람들을 섬기는 것은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목적을 이루기 위해 반드시 필요합니다(에베소서 2:10). 그리고 휴식이나 여가 시간을 갖는 것은 낭비가 아니라 몸과 마음을 새롭게 합니다.
물론 우리는 지금 이곳에서 일어나는 일에 몰두하며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일을 하기 위해 시간을 보내기 아주 쉽습니다. 그러나 전도서 3장 11절은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영원을 사모하는 마음을 주셨느니라”라고 기록하며 ‘영원’한 것을 먼저 생각하라고 가르칩니다. 그렇게 하면 우리에게 가장 중요한 어떤 것을 직면하게 될 것입니다. 그것은 “처음부터 끝까지” 다 보시는 하나님의 영원한 관점입니다.
...
Jesus, give me a glimpse of Your eternal perspective and help me to search for the right balance of time that better fulfills Your purpose.
예수님, 주님의 영원한 관점을 이해하게 하시고 주님의 목적을 이룰 수 있게 시간을 균형있게 사용하게 하소서.
[오늘의 양식 "충분한 시간 Time Enough" 중]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