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님을 위한 경주 Running For Jesus
의인은 종려나무 같이 번성하며… 그는 늙어도 여전히 결실하며 (시편 92:12-14)
The righteous will flourish like a palm tree, … they will still bear fruit in old age. [ PSALM 92:12-14 ]
...
사람들이 100 미터 달리기를 생각할 때 아마도 현재 세계 기록 보유자 우사인 볼트를 떠올리겠지만, 우리는 줄리아 “허리케인” 호킨스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줄리아는 2021년 루이지애나 시니어 100미터 달리기에서 다른 선수들을 제치고 결승선을 통과해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이 여성의 기록은 볼트의 9.58초보다는 좀 느리긴 했습니다. 딱 60초 늦었습니다. 그런데 그녀의 나이는 105세였답니다!
줄리아 나이에 단거리를 뛰는 여성은 칭송받아야 합니다. 그리고 예수님과 동행하며 경주를 멈추지 않겠다는 목표를 가진 성도들은 모두 칭송을 받아야 합니다(히브리서 12:1-2). 시편 기자는 인생 후반기를 사는 신실한 사람들에 대해 이렇게 말합니다. “의인은 종려나무 같이 번성하며… 그는 늙어도 여전히 결실하며 진액이 풍족하고 빛이 청청하니”(92:12-14).
바울 사도가 디도에게 쓴 편지에도 말씀을 따라 살기 원하는 노년의 성도들을 위한 지침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늙은 남자로는 믿음과 사랑과 인내함에 온전해야 하고”(디도서 2:2), “늙은 여자로는 선한 것을 가르치는 자들이 되라”(3절).
노년의 성도라고 경주를 멈출 이유는 없습니다. 꼭 줄리아처럼 경기장에서 뛰지는 않더라도 필요에 따라 하나님이 주시는 힘으로 하나님께 영광되는 일을 하면 되는 것입니다. 우리 모두 하나님과 이웃을 잘 섬기는 경주에 나서기를 바랍니다.
There’s no call for older believers to stop running the race. Maybe not the way Julia does on the track, but in ways that honor God as He provides the strength they need. Let’s all run the race to serve Him and others well.
하나님을 의지하여 그분을 신뢰하고 그의 소명을 다 이룰 수 있기를 바랍니다.
...
Dear Jesus, thank You for every day you give me. No matter my age, help me to strive to run the race for Your honor.
사랑하는 예수님, 주께서 주신 모든 시간에 감사드립니다. 나이와 상관없이 주의 영광을 위해 달리게 하소서.
[오늘의 양식 "예수님을 위한 경주 Running For Jesus" 중]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