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는 만사를 변화 시킨다
이르시되 기도 외에 다른 것으로는
이런 종류가 나갈 수 없느니라 하시니라 (마가복음 9:29)
6.25 전쟁 때 한반도가 거의 공산군에게 점령되어 희망이 없자 일부 정치 리더들이 믿음 유무를 떠나 국민들에게 기도하자고 했다. 그때 기적이 벌어졌다. UN 안전보장이사회에서 한국 파병안을 놓고 회의할 때 5개 상임이사국 중 한 국가라도 반대하면 그 안이 통과되지 않는데 소련 외상이 착각으로 회의에 불참했다. 결국 극적으로 파병안이 가결되어 대한민국이 공산화되지 않고 지금처럼 복된 나라가 되었다.
기도는 만사를 변화시키고 사태를 역전시킨다. 내 뜻대로 응답이 없어도 기도는 기도하는 사람의 마음을 변화시켜 현실에 잘 대처하게 한다. 하나님은 기도를 통해 역사하신다. 많이 기도하면 많이 역사하고 적게 기도하면 적게 역사하신다. 간절히 기도하면 우연은 필연이 된다. 기도는 지상 최대의 힘이다. 성도의 실패는 대개 기도 없이 결정해 추진하고 기도 없이 실망하고 좌절해서 생긴다. 실패했을 때 “내가 부족해서 그래.”라고 하는 심령은 복된 심령이다. 특히 “나의 기도가 부족해서 그래.”라고 하면서 새롭게 기도하는 심령은 더욱 복된 심령이다.
성공을 원하면 기도생활에서 성공하라. 실패하면 흔히 자본이 부족하고 인맥이 없고 기회가 주어지지 않아 실패했다고 변명한다. 그러나 가장 큰 실패의 이유를 기도 부족 때문이라고 여기라. 기도는 태아의 탯줄과 같은 영혼의 생명줄이다. 그 기도줄로 하나님과 연결되면 신적인 능력과 생명력이 영혼에 흘러 들어온다. 그때 지혜가 생기고 길도 열린다. 기도는 불가능을 가능하게 만들고 내일의 축복을 선도하는 핵심 수단이다.
하나님! 기도한 대로 응답되지 않아도 꾸준히 기도함으로
만사를 변화시키고 사태를 역전시키는 은혜를 얻게 하소서.
ⓒ 이한규목사 http://www.john316.or.kr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