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도 안에서의 소명 Our Calling In Christ
에스라가 여호와의 율법을 연구하여 준행하며 율례와 규례를 이스라엘에게 가르치기로 결심하였었더라 (에스라 7:10)
Ezra had devoted himself to the study and observance of the Law of the Lord. [ EZRA 7:10]
...
지니 히슬롭은 2024년 석사학위 수료증을 받을 때 청중의 기립박수를 받았습니다. 왜 일까요? 학위과정을 마친 지 84년만에 받은 학위 이니까요! 1941년에 그는 논문 제출만 남겨두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당시 남자 친구 조지가 갑자기 2차 세계대전에 참전하도록 소집되면서, 두 사람은 서둘러 결혼을 하고, 지니의 거의 다 끝난 학업을 뒤에 남겨 놓은 채 주둔지로 떠나야만 했습니다. 그로부터 오랜 공백기를 거쳐 마침내 그녀가 시작했던 학업을 마무리 지을 수 있게 된 것입니다.
에스라는 바벨론 유배에서 예루살렘으로 돌아가려고 수년간을 기다려 온, 하나님 율법에 대한 진정한 “고급 학위”를 받고 성경을 공부하는 학생이었습니다. “에스라가 여호와의 율법을 연구하여 준행하며 율례와 규례를 이스라엘에게 가르치기로 결심하였더라”(에스라 7:10). 수십 년 전, 스룹바벨과 이스라엘 포로들의 일부는 바벨론에서 예루살렘으로 돌아가 성전을 재건할 수 있는 허락을 받았습니다(2:1-2). 이제는 에스라가 “하나님의 선한 손의 도우심을 받아”(7:9) 더 많은 포로들을 이끌고 예루살렘으로 돌아오게 되었습니다. 하나님은 에스라를 통해 성경에 따른 올바른 예배를 회복하고 개혁하는 일을 하셨습니다: “에스라가 책을 펼 때에 모든 백성이 엎드려 여호와께 경배하였다”(느헤미야 8:5-6).
에스라는 수십 년을 기다렸지만 하나님의 능력 안에서 그의 소명을 완수했습니다. 우리도 하나님의 능력 안에서 하나님께서 맡기신 일을 끝까지 완수합시다.
Ezra had to wait decades, but he completed his calling in God’s strength. In His power, let’s persist in finishing the work He has for us.
...
Dear God, please help me finish well what You’ve called me to do.
사랑하는 하나님, 주님이 주신 소명을 잘 마칠 수 있도록 저를 도와주소서.
[오늘의 양식 "그리스도 안에서의 소명 Our Calling In Christ" 중]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