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순간의 나 Practicing the Power of Now
#책
#이순간의나 #PracticingThePowerOfNow
#에크하르트톨레 #EckhartTolle
#옮긴이_최린
"영원한 현재인 '지금'이 인생이 펼쳐지는 공간이고, 변함없는 하나의 실재입니다. 삶은 지금 이 순간입니다. 당신의 인생이 지금 이 순간이 아니었던 적은 한 번도 없었으며, 앞으로도 그럴 것입니다."
말처럼.
연속된 삶의 시간 속에 살면서, 그 삶이 '지금', '이 순간'들임을 알면서도 외면하고 '전체'라는 합리화 속에 빠져 있던 '나'의 모습과 '지금'의 소중함을 다시 깨닫게 되었습니다.
한 번도 없었고, 앞으로 그럴 '지금'의 '쌓임'의 토대를 다시 다지는 시간이었습니다.
여러분께도 그러한 시간이 되시길 바랍니다.
<욕심 난 문장들>
항상 현재의 순간에 존재하는 영원한 '하나의 삶'이 있습니다.
존재라는 단어에 어떤 정신적 이미지를 떠올릴 수는 없습니다. 그것은 당신의 존재 그 자체이자 본성이며, 그것을 느끼는 순간 당신은 바로 존재에 다가 갈 수 있습니다.
존재란 정신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정신적 소음과도 같은 생각에 지속적으로 시달리다 보면, 존재와 분리할 수 없는 내면의 고요함을 발견하지 못합니다.
마음과 자신을 동일시 하면 생각의 장막이 드리워집니다.
이 생각의 장막 때문에 당신은 스스로 '다른 것'과 완벽히 분리되어 있다는 환상을 갖게 됩니다.
마음에서 벗어나는 것이야말로 유일하고 진정한 자유 입니다.
생각하는 사람을 관찰하는 것, 머릿 속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세요.
스스로에게 이렇게 물어보는 습관을 들이세요. 지금 이 순간 내 안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가?
당신이 방어하고 있는 것은 무엇입니까?
다른 사람에게 행사하는 힘은 힘을 가장한 나약함일 뿐입니다. 진정한 힘은 내면에 있습니다. 그리고 지금 이 순간 당신은 그 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금'만이 유일하게 존재하는 시간이기 때문입니다. '지금'이 존재하는 전부이기 때문입니다.
영원한 현재인 '지금'이 인생이 펼쳐지는 공간이고, 변함없는 하나의 실재입니다. 삶은 지금 이 순간 입니다. 당신의 인생이 지금 이 순간이 아니었던 적은 한 번도 없었으며, 앞으로도 그럴 것입니다.
과거와 미래가 필요하지 않을 때에는 언제든 과거와 미래에 대해 무관심해지는 연습을 하세요.
마음의 관찰자
심리적 시간
당신이 '삶'이라고 부르는 것은, 더 정확하게 말하면 '삶의 상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잠시라도 삶의 상황을 잊고 삶 그 자체에 주목해 보세요.
행동의 결과에는 연연하지 말고 행동 자체에 주의를 기울이세요. 결과는 저절로 따라오는 것입니다. 이것이야 말로 강력한 영적 수행 입니다.
스트레스가 생기는 이유는 '이곳'에 있으면서 '저곳'에 있기를 바라고, 지금 이 순간에 있으면서 미래에 있기를 바라는 데에 있습니다.
매 순간 과거를 떠나보내야 합니다. 당신에게 과거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현재의 순간과 관련해서 반드시 필요한 경우에만 과거에 주목하세요.
미래의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왜냐하면 그것은 존재하지 않기 때문 입니다. 미래는 마음의 환영에 불과 합니다.
당신이 해결하고 처리해야 할 모든 것은 마음의 상상이 투영된 미래가 아닌 지금 이 순간 입니다.
기다림은 마음의 상태 입니다. 근본적으로 기다림이란 현재가 아닌 미래를 원하는 것입니다. 자신이 갖고 있는 것을 원하지 않고, 갖지 못한 것을 원하는 것입니다. 모든 종류의 기다림은 당신이 원하지 않는 지금 이 순간과 당신의 기대가 투영된 미래 사이에서 무의식적으로 내면의 갈등을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그러면 현재를 잃어버리고 삶의 질은 크게 떨어지게 됩니다.
고통이 생겨나는 이유는 있는 그대로를 받아 들이지 않거나 그것에 무의식적으로 저항하기 때문입니다.
그저 믿는 것만으로 저절로 당신에게 진리가 되지는 않습니다.
판단하지 않는다는 것은 당신이 보아 온 상대방의 문제점과 무의식을 자각하지 않는다는 의미가 아닙니다. 그것은 반응하고 판단하기보다는 '앎의 상태'에 머무는 것을 의미 합니다.
앎의 상태에 있다는 건 모든 사람과 만물이 있는 그대로 존재할 수 있는 사랑을 위한 현존의 공간을 만드는 것입니다.
다른 사람들에게, 그리고 자신에게 여지를 주는 것은 반드시 필요 합니다.
누군가 당신에게 상처가 될 수 있는 무례한 말을 한다고 해도 무의식적으로 반응하고 부정적 감정에 빠져드는 대신, 그것들이 당신을 그저 통과해 가도록 하세요. 아무런 저항도 하지 마세요. 마치 상처 받을 사람이 거기 없는 것처럼 행동하세요. 그것이 용서 입니다. 이런 방식이라면 당신은 상처를 입지 않을 수 있습니다.
자신을 내 맡기는 것은 체념이 아닙니다.
자신을 내 맡길 때에는 당신의 내면에 주목하여 혹시 저항의 흔적이 남아 있지는 않은지 살펴 보세요. 주의 깊게 관심을 갖고 살펴야 합니다.
저항하지 않는다는 건 ~ 어떤 '행위'에도 반응하지 않는다는 걸 말 합니다.
#펴낸곳_센시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