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다 버스 Chatty Bus


 


너희 말을 항상 은혜 가운데서 하라[골로새서 4:6]

Let your conversation be always full of grace. [ COLOSSIANS 4:6 ]

...
2019년 옥스퍼드 버스 회사는 원하는 탑승객들에게 대화할 사람들을 제공해 주는 “수다 버스”를 시작하여 순식간에 인기를 끌었습니다. 이 노선은 영국 사람의 30퍼센트가 일주일에 적어도 하루는 의미 있는 대화 없이 지낸다는 사실이 정부 기관의 연구에서 밝혀진 데서 시작되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야기할 상대가 필요할 때 아무도 없어서 외로웠던 경험이 있을 것입니다. 살면서 내가 나누었던 중요한 대화들이 얼마나 값진 것인지 돌이켜 보면 그중에서도 은혜가 많았던 대화들이 기억에 남습니다. 그 순간들은 나에게 기쁨과 용기를 가져다주었고 사람들과 더욱 깊은 관계로 발전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바울은 골로새 교회에 보내는 편지를 마치면서, 만나는 모든 사람에게 대화를 통해 사랑을 나타내는 방법과 예수님을 믿는 사람들의 진실한 삶의 원칙들을 말하며 그들을 격려했습니다. 바울 사도는 “너희 말을 항상 은혜 가운데서 하라”(4:6)고 하면서, 그들로 다른 사람들에게 진정한 격려가 되게 해주는 것은 그냥 하는 말이 아니라 말의 ‘질’, 곧 “은혜 가운데” 하는 말이라고 독자들에게 일깨워 주었습니다.

...
Heavenly Father, help me to fill my conversations with Your grace.

하나님 아버지, 제가 나누는 대화에 하나님의 은혜가 넘치게 하소서.


[오늘의 양식 "수다 버스 Chatty Bus" 중]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Prayer 6

Prayer 5

믿음을 뜻하는 3가지 헬라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