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 존재목적을 이루십시오

[이미지출처: 위키피디아 생각하는사람]



< 자기 존재목적을 이루십시오 >

 하나님께서 우리를 창조하시고 이 땅에 보내신 목적이 있습니다. 우리를 통해 영광을 받으시는 목적입니다. 그 목적을 이루어 가십시오. 하나님의 일이라면 최선을 다해 충성하면서 보답을 바라지 말고 충성한 후 “나는 무익한 종입니다.”라고 말하십시오. 또한 어떤 고난이 있어도 무조건 찬송하십시오. 사망의 음침한 골짜기로 다니게 하셔도 찬송하고 자신을 잡아 잡수셔도 찬송하십시오. 하나님 앞에서는 보상을 바라거나 권리 주장을 하지 마십시오.

 또한 하나님은 찬송하라고 주신 입술로 원망하고 불평하지 마십시오. 늘 달라는 기도만 하지도 마십시오. 그것은 역효과입니다. 문제해결을 위해 기도할 때도 하나님의 뜻을 헤아리며 기도하고 극심한 고난 중에도 찬송과 감사를 잃지 않으면 하나님을 위해 큰일은 못해도 하나님의 창조 목적을 거의 달성하는 셈입니다. 그때 오히려 기도응답과 문제해결이 가장 멋지고 신속한 모습으로 나타날 것입니다.

 하나님께 충성하며 봉사할 때도 복이나 보상을 생각하지 않는 것이 진짜 충성입니다. 아무리 충성해도 충성의 최종 목적이 자기 이익을 위해서라면 복된 충성이 아닙니다. 계산적인 목적과 의도가 없는 충성이 하나님과 사람의 마음을 움직입니다. 보상을 목적으로 충성하고 봉사하면 하나님의 창조 목적에 어긋난 삶이 되면서 불평과 원망이 수시로 생기지만 보상을 목적으로 삼지 않고 순수하게 봉사하고 범사에 감사하면 하나님께서 하나님의 때에 하나님의 방법대로 심은 대로 거두게 하시고 넘치는 보상도 허락하실 것입니다.

 심은 대로 거둡니다. 인간관계에서는 배반이 많지만 천국의 상급 문제에서는 결코 배반을 당하지 않습니다. 은혜란 공짜심리를 부추기는 것이 아닙니다. 공짜 점심은 없습니다. 섬기면 섬김을 받고 남에게 손을 내밀어 잡아주면 하나님께서 내게 손을 내밀어 잡아주십니다. 복된 인생을 원하면 믿음 안에서 최선을 다하고 사람 관계에서도 승리하십시오. 늘 하나님의 약속 안에서 새로운 일을 기대하고 열심히 살면서 많은 사람을 섬겨줌으로 자신을 향한 하나님의 창조 목적을 멋지게 이루어 가십시오.

ⓒ 이한규목사  http://www.john316.or.kr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Prayer 6

Prayer 5

믿음을 뜻하는 3가지 헬라어